–

CBM 온라인 or 오프라인 정기시험 시 수험생이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이 있나요 ?

작성자
KBCIA
작성일
2021-05-22 13:09
조회
147
안녕하세요?

블록체인관리사(CBM) 자격시험에 깊은 관심 감사드립니다.

먼저, CBM 온라인 시험 시 유의사항으로는 온라인 특성상 자칫 시험에 대한 긴장감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집단면역이 형성되었다고 대한민국 정부의 공식적인 발표 후에는 CBM 온라인 시험은 자동으로 오프라인 시험으로 전환됩니다.  (단, 대한민국 외의 국가는 별도 시행)

CBM 온라인, 오프라인 시험 시작 시간은 9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험장에 시험 시작 20분 전에는 반드시 입실하셔야 합니다.

결국, 온라인은 사전에 화상회의 앱으로 온라인 시험 전일 금요일 낮 12~13시에 실제 온라인 시험을 체크 및 확인을 하셔서 시험 당일 부정행위로 간주할 수 있는 행동으로 합격이 자동 취소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온라인 시험의 경우 시험일 전 금요일 낮 12~13시에 시험장 입실을 안내(문자 or 메일) 받은 장소로 입실하여 점검하여 다음 날 온라인 시험 당일 8시 40분까지 동일한 장소로 입실하셔야 합니다.

오프라인은 8시 40분까지 시험장소에 입실하지 않으시면 시험을 응시하실 수 없습니다.

그리고, 유의사항 중 하나는 온라인의 경우 8시 50분 안내방송 후에 본인 신분증을 개인식별번호를 가린 상태의 신분증을 카메라에 5초간 보여주시고, 온라인 시험 감독관의 확인을 받으시고 시험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8시 40분에 온라인 시험 환경에 들어오시고, 시험 전까지 글로벌사이버평생교육원(www.globalcyberedu.com) > 정기시험 > 응시 자격 명 클릭하신 후에 정각 9시에 입실하셔서 시험을 보시면 됩니다.

특히나 온라인 시험은 모든 문항을 푸신 후에 제출 버튼을 누르셔야 합니다. 시험시간이 완료 되었다고 자동 제출은 없습니다.

어떠한 형태이든, 검정 관리본부에 시험 결과가 전송 또는 오프라인 시험의 경우 OMR 카드로 점수확인이 되지 않으면 불합격 처리됩니다.

제일 중요한 유의사항은 '블록체인관리사(CBM)' 자격시험에 대한 자세입니다.

철저한 직업윤리 의식을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만큼, 사전에 충분한 시험정보와 유의사항이 협회 홈페이지나 글로벌사이버평생교육원에 충분히 공지되어 있습니다.

수험생분들이 기존 블록체인 상식으로 시험 문제를 풀어서 합격할 수도 없고, 시험 방식 또한 사전에 충분히 인지되어 있지 않으면 다시 도전해야 하는 수고로움이 발생합니다. 더욱이, 응시료를 납부하였다고 자격증을 주는 자격시험도 아닙니다.

여러분은 지금 시장에서 가장 선호하는 블록체인 자격증 '블록체인관리사(CBM)' 의 CBM FAQ를 보고 계십니다.

 

- (사)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 회장 연삼흠 上-

전체 0

Contact Us

We're not around right now. But you can send us an email and we'll get back to you, asap.

Not readable? Change text. captcha txt

Start typing and press Enter to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