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_-001

인사말

연삼흠 회장
약력

(사)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 회장

인공지능(AI) 융합학회 회장

(주)스마일스토리 대표이사

메타버스 연구소 소장

코리안투데이 발행인/대표

글로벌메타버스평생교육원 원장

경기도 기술개발사업 정보보안 평가위원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 블록체인 평가위원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블록체인 평가위원 후보단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TIPA)

중소기업기술정보개발 지원사업 블록체인 평가위원

NCS 확인강사(200108) 블록체인, (200107) 인공지능

NCS WG 심의위원 블록체인 분야

NCS 블록체인 분석, 설계 개발 참여 전문가

前)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 회장

前) 한국블록체인산업학회 회장

학력

경영학 박사(Ph.D.), 웰스매니지먼트학 석사,
공학사(정보보호학과), 보건행정학사(보건행정학), 재난소방학사(재난소방학과)
경영학사(금융자산관리학과), 미용학사(뷰티건강디자인학과) , 전문학사(자동차과)

수상

2019 한국을 빛낸 경제 대상[블록체인산업공로]
중소기업청장 표창, 미국 LA 시장 감사장
대한적십자사> 명예의 전당
대한민국 충효 대상 산업부문
도전한국인운동협회 우수 중소기업상
한국인터넷신문방송기자 언론대상 우수기자상

자격

ISO 27001:2013 심사원
CFP(국제공인 재무설계사)
CMC(국제공인 경영컨설턴트)
사회복지사2급, 평생교육사2급
미용사면허증, 심리상담사1급
특수아동지도사2급
장애인이해교육지도사2급

저서

출사표( 出師表)

매 순간 최선을 다했냐고 누군가 물어온다면 나는 자신 있게 대답을 하지는 못할 것 같다. 나름 묵묵히 내 길을 지금의 동료들과 지내왔지만, 최선의 정답은 없을지 모르기 때문이다. 나는 다만 돈을 따라다니지 않은 결과로 조금은 당당할 수 있었다. ‘배워서 남 주자!’를 삶의 모토(Motto)로 살아온 결과 나와 인연이 된 사람들이 한 계단씩 성장하는 모습들을 최근 들어 자주 본다. 이 얼마나 멋진 일인가? 다행한 것은 뒷거래나, 타협, 리베이트 등의 유혹과 최대한 거리를 두었고 빨리 가지는 않았지만, 같이 가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든든함과 나름의 정도(正度)를 걸어왔다고 자부하고 있다.

앞으로도 주어진 나의 시간에 그렇게 살고 싶다. 인생은 매 순간 자신만의 삶의 데이터가 쌓여서 그 삶을 사람들과 공유하고 살아가는 것이라고 내가 느꼈을 때 블록체인은 나에게 다가왔다.

지금의 나를 만들어준 ㈜스마일스토리는 12주년이 넘었다. 벤처 기업 인증을 시작으로 내가 하늘나라로 스카웃이 된다고 하더라도 지속가능하도록 앞으로 100년 기업을 준비할 것이다. 지금까지 나와 함께 지내온 임직원들과 앞으로 나와 함께 인연을 맺게 되는 블록체인관리사(CBM)들과 그 작은 발걸음을 함께 디디고 싶다.

인디언은 황야를 달릴 때 한참을 가다가 말에서 잠시 내려 좀 전에 오던 길을 바라보다 다시 가려던 목적지를 향해 달린다고 한다. 행여 자신이 빨리 달려 영혼이 따라오지 못하였을까 봐, 잠시 영혼을 기다린다고 하는데… 지금은 말에서 내려 내 영혼을 기다리다가 미래의 블록체인관리사(CBM)들과 함께 이제는 다시 말에 올라타고 지금까지 달려온 길을 함께 가려 한다.

당신이 상상하는 모든 것은 혁신이 된다.

후출사표(後出師表)

천명(天命)

천명(天命)

아무도 가지 않은 길을 걸어가는 데에는 약간의 두려움과 용기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아 가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린 것 같다.

2017년 당시 운영하는 회사의 블록체인 관련 신사업 도입을 위해 고민을 하던 중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블록체인 협회가 존재하지 않아 결국 ‘누군가가 해야 한다면 내가 해야지!’의 좌우명의 결과로 지금의 (사)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는 탄생하였다.

내가 살아온 길을 모르는 사람들의 불안한 목소리와 검증되지 않은 가십(gossip)의 글들은 어느새 기우(杞憂)가 되었다. 나의 움직임은 계산적이지 않았고, 협회의 회원사들과 나름의 소통 방식으로 어제보다 더 나은 미래를 우리는 준비하고 있다.

제3회 블록체인관리사(CBM) 시험일인 12.26일은 3년 전 현재 협회의 전신(身分)인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의 고유번호증이 나온 날이다.

협회의 주요 사업 중 하나인 블록체인 전문 인력 육성을 위하여 탄생한 민간자격증 블록체인관리사(CBM)는 다양한 형태로 진화하고 있었다.

블록체인 자격증의 기준이 되는 블록체인관리사(CBM)를 전 세계에서 응시할 수 있도록 국제 블록체인관리사(CBM)의 자격증의 준비가 대표적인 예이다.

모두가 힘들어하고 있는 이때 이번에는 숫눈을 걷는 설렘으로 나는 국제 블록체인관리사(CBM)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미래의 블록체인관리사(CBM)들과 지금까지 그리고 앞으로도 함께할 협회 임직원들과 블록체인관리사(CBM)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으로 블록체인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라는 천명(天命)을 나는 받들을 것이다.

– (사)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 회장 연삼흠 배상(拜上) –

.jpg
–
.jpg
Contact Us

We're not around right now. But you can send us an email and we'll get back to you, asap.

Not readable? Change text. captcha txt

Start typing and press Enter to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