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CIA 소식

• 당신의 소중한 가상자산을 블록체인관리사(CBM)가 안내합니까?

연삼흠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장, 블록체인·가상화폐시장서 ‘건전한 생태계’ 위한 소리 없는 혁명 준비

작성자
KBCIA
작성일
2021-03-10 15:38
조회
44
블록체인관리사(CBM) 민간자격증 시험 시행

“코로나로 힘든 고용시장에 기여할 것”

CBM 코인 상장, 결제수단 활성화 기대

‘배워서 남 주자’란 생각에 다양한 사업확대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우리에게 익숙한 단어로 자리잡은 ‘블록체인’, 그리고 이 기술을 기반으로 한 ‘가상화폐(암호화폐)’가 세간의 관심사다. 가상화폐의 대표격인 비트코인은 1코인당 5천만원 이상이고 가격변동이 커 이를 투자하려는 이들도 늘어나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이 높다. 최근 ‘세계 최고의 부자’로 손꼽히는 미국 전기차 제조사 테슬라의 최고경영자 일론 머스크(Elon Musk)가 비트코인에 투자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세계 가상화폐 시장은 연일 요동치고 있다.

이런 추세 속에서 ㈜스마일스토리 대표이자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장인 연삼흠 박사는 미래유망직종이지만 제대로 정의돼 있지 않은 블록체인관리사를 정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지난 2018년 12월 정식 승인을 받아 민간자격증 시험을 시행 중이다. 블록체인관리사는 블록체인 분야 전문지식과 실무경력을 갖춰 블록체인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민간 자격제도로 시작했다. 협회는 국가공인 자격증으로도 권위성을 높이기 위해 내년 정부승인 신청을 준비 중이다.

출처 : 천지일보(http://www.newscj.com)
Contact Us

We're not around right now. But you can send us an email and we'll get back to you, asap.

Not readable? Change text. captcha txt

Start typing and press Enter to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