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nd anniversary of the establishment of the Korea Blockchain Industry Association

Everything you imagine becomes an innovation. - Y.S.H(President of WBCIA) -

블록체인 뉴스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KBCIA) 뉴스 입니다.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KBCIA)의 뉴스 사이트 블록체인인사이트 바로가기

•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KBCIA)의 최근소식을 알아보세요.

[천지일보] 스마일스토리, 블록체인 개발 회사 중 국내 최초 조달청 ‘벤처나라’ 지역화폐 전자지갑 상품 등록

작성자
KBCIA
작성일
2019-12-27 14:54
조회
194


㈜스마일스토리(대표 연삼흠)가 지자체와 지역 소상공인들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기술, 품질에 대한 조달청에서 내용심사 후 ‘벤처나라’에 상품등록 됐다.

스마일스토리는 벤처기업으로 블록체인 기반 지역화폐(페이)의 개발과 요청하는 수요기관에 맞춰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번 등록은 기존에 블록체인에 정확한 품번이 없는 상태에서 1년간 기술개발을 완료 후 스마일스토리가 3개월에 걸쳐 등록을 위한 기술적 요구사항과 기준을 맞춘 결과로 블록체인 기술의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스마일스토리는 엑셀러레이터 등록업체, 기업부설 블록체인 연구소, 중소기업상담회사, 블록체인사이버평생교육원 등 10여년의 업력을 가지고 있는 강소 중소기업이다.

지역화폐(페이)는 노원화폐, 제로페이, 김포페이, 울산페이, 청주페이 등 2017년부터 지자체들이 지역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대기업이 진출해 있고, 지역 상품권과 연계 가능하여 고려하는 지자체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기도 하다.

지역화폐를 도입한 지자체들이 블록체인 기반 지역화폐(페이)를 도입하려 하는 이유는 지역관광 수익의 타 지역 유출을 방지하고, 소상공인 운영비 절감에 따른 수익증대와 지자체 지역의 착한 소비 선순환 구조를 유도하기 위해서다.

기사원문보기

Contact Us

We're not around right now. But you can send us an email and we'll get back to you, asap.

Not readable? Change text. captcha txt

Start typing and press Enter to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