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nd anniversary of the establishment of the Korea Blockchain Industry Association

Everything you imagine becomes an innovation. - Y.S.H(President of WBCIA) -

블록체인 뉴스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KBCIA) 뉴스 입니다.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KBCIA)의 뉴스 사이트 블록체인인사이트 바로가기

•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KBCIA)의 최근소식을 알아보세요.

[공학저널] 블록체인 기반 지역화폐 전자지갑, 지역 활성화 돕는다

작성자
KBCIA
작성일
2019-12-27 14:49
조회
235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지역화폐 전자지갑이 국내 최초로 조달청에 등록되면서 지역 경쟁력 강화에 도움을 줄 전망이다.

(주)스마일스토리(대표 연삼흠)는 최근 블록체인 기반 지역화폐(페이) ‘크립토피아’가 국내 블록체인 기술 개발 기업 최초로 조달청 ‘벤처나라’에 상품등록이 완료됐다고 20일 밝혔다.

스마일스토리는 기존에 벤처나라 등록 시 블록체인에 대한 정확한 품번이 없는 상태에서 기술적 요구사항과 기준을 맞춰 블록체인 기술의 기준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역화폐는 노원화폐, 제로페이, 김포페이, 울산페이, 청주페이 등 지난 17년부터 지자체들이 지역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지역 상품권과 연계가 가능하고, 지역관광 수익의 타 지역 유출 방지, 소상공인 운영비 절감에 따른 수익증대와 지자체 지역의 착한 소비 선순환 구조를 유도, 또한 골목상권과 소규모 영세점포의 활성화를 형성하는 등의 장점을 갖고 있어 도입을 고려하는 지자체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지역 관광객의 경우 관광 활동을 할수록 지자체 지역화폐에서 리워드를 제공받는 형태 등으로 다양한 수요에 맞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 지자체에서 발행하는 지역화폐의 개발 수요는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이라고 스마일스토리 블록체인 연구소는 전망하고 있다.

기사원문보기

Contact Us

We're not around right now. But you can send us an email and we'll get back to you, asap.

Not readable? Change text. captcha txt

Start typing and press Enter to search